반려인이라면 강아지와 함께 산책하다 식당이나 카페에 들를 수 없어 난감했던 경험이 한 번쯤 있을 것이다. 하지만 최근 반려견과 함께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반려견의 동반을 허락해 주는 가게가 하나, 둘 늘어나고 있는데, 그중 반려견과 함께 산책 중 식사나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분당 맛집 세 곳을 소개한다.
다가오는 새해를 맞이하여 일출을 보며 새해를 시작하는 이들이 많은 지금이다. 서울 지역의 해돋이 명소를 여담기자단이 직접 추천하여 일출 명소뿐만 아니라 자연 경관이 아름다운 명소들을 함께 소개하고자 한다. 여담기자단이 직접 모음집으로 모아 추천하는 일출 명소, 함께 2024를 사랑하는 이들과 함께 하기를 권한다.
복잡한 도시 속 휴식을 취하기 좋은 구산성지를 소개한다. 은총과 치유의 구산성지는 김성우 안토니오 성인을 비롯하여 천주교 박해시대 많은 성인들이 탄생한 유서 깊은 사적지다. 천주교 순교자들의 유해를 이곳에 모셔 두고, 김성우 안토니오 성인의 후손들이 대대로 살아오며 묘소와 묘역을 보존하고 있다.
올 겨울 여행지를 고민하고 있다면 주목! 서울 근교에서 다양한 관광지로 많은 이들의 발걸음을 이끄는 가평의 겨울 여행 코스를 소개한다. 어린왕자가 콘셉트인 쁘띠 프랑스 마을과 어른아이 상관 없이 모두 즐길 수 있는 아침고요수목원까지! 하얀 겨울의 추억을 가평 여행지마다의 색으로 물들일 수 있을 것이다.
프랑스는 사계절 내내 수많은 관광객이 끊이지 않고 방문하는 나라이다. 프랑스의 수도인 파리는 물론 여러 소도시들까지 그림 같은 풍경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그중에서도 유난히 동화 같은 마을이 있다. 바로 프랑스 동부에 위치한 안시(Annecy)이다. 2024년, 새해를 맞이하여 여행지 버킷리스트를 세우고 있다면 프랑스 안시로 정해보는 것은 어떨까. 봄부터 겨울까지, 언제 방문해도 아름다운 안시를 소개한다.
수많은 박물관과 미술관이 있어 전시를 즐기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도시이자, 베를린 장벽을 비롯하여 역사적으로 중요한 의미를 가지는 장소들이 있는 곳인 독일의 수도 베를린. 도시를 열심히 구경하는 것만큼 중요한 것이 바로 음식이다. 독일의 대표적인 음식을 즐길 수 있는 맛집에서의 식사는 베를린 여행을 더욱 빛내줄 것이다. 독일 대표 음식을 즐길 수 있는 베를린 맛집 3곳을 소개한다.
겨울철 우리나라에선 붕어빵과 호떡을 간식으로 즐겨 먹는다. 그렇다면 헝가리인들은 추운 겨울에 어떤 음식들을 먹을까? 19세기부터 즐겨먹었던 슈트루델부터 와인을 뜨겁게 끓여 먹는 뱅쇼까지! 헝가리의 4가지 겨울 간식을 소개하니 이번 겨울 헝가리로 떠난다면 참고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