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추석이 얼마 남지 않았다. 이번 추석 '황금연휴'동안 가족, 연인, 친구끼리 달맞이를 하러 가기 좋은 인천의 '달맞이 명소'로 선별된 경인아라뱃길 아라타워 전망대부터, 자유공원, 월미공원 전망대, 세 곳을 추천한다. 세 명소 모두 인천의 대표 관광지이고 주변 다른 명소도 많으니 방문해 보길 바란다.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대서문길에 위치하고 있는 북한산국립공원은 지난 1983년 우리나라 15번째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어, 북한산성을 비롯한 100여개의 사찰과 암자를 볼 수 있는 수려한 자연경관을 보유한 역사적 명소이기도 하다. 선선한 가을의 계절인만큼, 낙엽으로 물든 도심 속 자연공원 '북한산 국립공원'으로 떠나보자.
카페 '팟알'은 팥을 사용한 디저트가 대표 메뉴이다. 특히 팥빙수와 팥죽이 유명한데, 매일 100그릇을 한정으로 판매 중이며, 나가사키 카스텔라도 인기 메뉴 중 하나이다. 카페 '팟알'의 가장 특별한 점은 건물이 바로 130년이 된 목조 건물로, 국가 등록 문화재라는 것이다. 과거 건축 방식으로 리모델링하여 깔끔한 느낌과 옛 정취 모두 느낄 수 있는 팥알에서 시원한 빙수를 먹어보면 어떨까.
서울의 중심지라고 할 수 있는 장소. 서울의 가장 아름다운 모습을 가장 높은 곳에서 내려다볼 수 있는 곳을 떠올려보면 남산 N 서울타워를 빼놓을 수 없다. 서울 용산구 남산공원길에 위치하고 있는 남산타워는 1969년 TV와 라디오 방송 송출을 위해 한국 최초의 종합 전파탑으로 세워져 현재도 전국 가청 인구의 48% 정도가 N서울타워를 통해서 방송을 시청하고 있다고 한다.
9월 27일(수)부터 10월 9일(월)까지 13일간, '2023 고양가을꽃축제'가 일산 호수공원 고양꽃전시관 및 주제광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비밀의 화원'을 주제로 일산 호수공원 고양꽃전시관 실내를 활용한 색다른 전시와 가을 화훼·정원 전시와 다양한 체험이 공존하는 축제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한가위, 가족과 함께 아름다운 꽃축제를 즐겨보면 어떨까.
한적하면서도 고즈넉한 휴식공간을 찾는 이에게 제격인 인천의 복합 역사 문화공간이 있다. 바로 인천광역시 신포로에 있는 '인천시민愛집'이다. 인천시민애집은 인천 송학동의 옛 시장 관사이자 인천 역사 자료관이었다. 최근 2021년 7월부터 이 건물은 인천시민애집으로 새롭게 단장하여 시민들에게 다양한 콘텐츠와 복합 역사 문화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10월 2일이 대체공휴일로 지정되며, 연휴가 길어지면서 여행 계획을 세우는 사람들이 부쩍 늘어났다. 6일, 짧은 시간이지만 이 기회에 유럽여행을 가보는 것도 추천한다. 기간이 짧아서 여러 나라를 돌아다니지는 못하지만, 하나의 나라에서 2~3도시를 둘러보기에는 충분한 시간이다. 추석 연휴 동안 방문해 보면 좋은 도시를 소개한다.
캐나다는 넓은 땅이 있는 국가인 만큼 조금만 이동해도 다른 분위기를 띄는 나라 속 동화 같은 도시가 있는 나라이다. 특히 캐나다에서 무조건 가봐야 하는 명소인 '밴프'에서는 도심과는 사뭇 다른 풍경을 볼 수 있다. 동서남북 어느 곳을 바라봐도 심적, 미적으로 큰 위안이 되는 대자연이 살아숨쉬는 도시, 밴프와 밴프의 명소들을 소개한다.
일본 도쿄에 놀러 가면, 꼭 빠지지 않는 코스인 도쿄 디즈니랜드. 한국에는 없는 디즈니랜드를 즐겨보고자 매해 수많은 한국인이 찾는 디즈니랜드에는 수많은 놀이기구가 있다. 9월 추석 연휴를 맞아 가족과 함께 도쿄 디즈니랜드 방문을 계획하고 있다면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놀이기구를 추천하고자 한다.
선선한 날씨의 계절, 가을이 찾아왔다. 추석 연휴가 있는 9월인 만큼 가족들 혹은 친구들과 해외여행을 떠나고 싶다면 해외여행을 도와주는 어플을 참고해 보면 어떨까. 처음 가보는 낯선 곳에서도 원하는 모든 정보들을 편리하게 얻을 수 있어 이곳저곳에 퍼져 있는 정보들로 힘들었던 여행이 쉬워지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